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89

가지의 영양성분 안토시아닌 효능은? 가지의 영양성분 안토시아닌 효능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우리나라의 여름에 어울리는 열매채소이며, 온대에서는 한해살이풀이나 열대에서는 여러해살이풀이라고 하는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변비 예방 효과 가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기간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자연스럽게 과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만감은 육류와 같이 장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었을 때의 더부룩함이 아닌 장 건강을 돕는 포만감으로 딱딱해진 노폐물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자연스럽게 변비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심장 기능을 강화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한 연구에서는 안토시아닌 섭취량이 많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관상동맥 심장질환 발병.. 2022. 8. 9.
다이어트에 좋고 면역력 확보의 천도 복숭아 천도복숭아의 효능 천도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는 당도가 높은 편이나 천도복숭아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좀 더 강해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네요. 오늘은 천도복숭아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확보 천도복숭아는 비타민C와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고,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로 인한 가래가 증가할 수가 있는데요. 천도복숭아에 들어있는 시안화 수소산이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 천도복숭아 칼로리가 100그램에 34칼로리 정도, 1개 칼로리는 50칼로리에서 60칼로리로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기에 적합합니다. 게다가 천도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무리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변비 해소에도 좋고, 폴리페.. 2022. 8. 5.
복분자의 효능과 복분자 주스 만드는 방법 복분자의 효능과 복분자 주스 시력 및 피부개선 복분자에 풍부한 비타민A가 시력을 강화시키는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시력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며,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하여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는 복분자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도뭄 복분자 효능 첫 번째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복분자에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C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분자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노화 효과를 하며, 모발 탄력에 영향을 주는 케라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와 모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복분자 효능 두 번째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것인데요. 복분자에는 칼슘과 .. 2022. 8. 2.
하루에 한두 잔 마시는 커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커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커피는 최근 몇 년 동안 뇌졸중,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가장 심각하고 일반적인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을 포함하여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혈관의 내피세포는 건강, 특히 혈관 기능을 유지하는 데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토콘드리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유는 세포가 섭취하는 단백질, 지방 및 당분을 신체가 최적의 기능과 건강을 위해 필요한 화학 에너지의 형태로 바꾸는 곳이기 때문이다. 영국 맨체스터의 영국 심혈관 학회(British Cardiovascular Society)에서 발표된 스테판 피터슨(Steffen Petersen) 교수의 연구결과도 이를 보여준다. 실험은 세 그룹으로 분류해서 실시되었다. 물론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는.. 2022. 7. 29.
비타민C의 감기 예방에 효과 있나? 비타민C의 감기 예방에 효과 있나? 비타민 C 복용은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규칙적으로 운동을 병행할 때만 그 효과가 확인될 뿐, 몸을 쓰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별다른 효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핀란드의 헬싱키 대학 연구팀은 1만 1000 명의 성인과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운동과 병행할 경우 비타민 C를 복용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이 절반으로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고 한다. 비타민 C가 감기 예방에 좋은 이유 비타민 C가 감기 예방에 효과를 나타내는 이유는 뭘까? 비타민 C는 결합조직을 튼튼히 하여 바이러스의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돕는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비타민 C는 활성산소(free radical)를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2022. 7. 26.
운동 균형 맞추어 운동량을 조정하고 바른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 균형 맞추어 운동량을 조정하고 바른 운동 동네공원 에는 다른 사람도 많이 걷기 운동을 하고 있지만 젊은 사람은 없고 대부분 고령이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다. 여름철의 활동량과 운동량 감소는 체력과 면역력의 저하를 부르는 원인이므로 여름철에도 꼭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은 만병통치약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자칫 과하게 되면 부상을 입기도 하고 그다음날 통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과유불급 이라는 말처럼 뭐든 과한것은 안하니만 못하다고 하는데 과연 이 적당히 라는게 어느정돈지 정확히 알 길이 없으니 답답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성인들의 운동 시간은 일주일에 적어도 150분 이상으로 권장하고 있는데요. 해당 권장 지침은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질환 환자에게도 적용.. 2022. 7. 22.
여름철 소화불량 극복을 위하여 소화효소를 지키기 여름철 소화불량 극복을 위하여 소화효소를 지키기 여름철에는 일반적으로 여러 기능 들이 떨어지지만 특히 소화 기능이 떨어지면서 장내 세균 숲의 균형이 깨지기 쉽다. 이때 떨어진 소화 기능을 돕는 최고의 조력자가 소화효소이다. 현대인은 여러 요인들로 인해 숙명적으로 소화효소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 현대인들이 소비하는 체내 소화효소가 이전 시대 사람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불건강한 음식들, 일테면 가공식품, 인스턴트식품 등은 대부분 자체 소화효소가 없으므로 우리가 이 음식을 소화할 때는 몸속에 있는 소화효소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소화효소가 부족하고 소화효소의 품질이 떨어져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으니 위산이 과잉 동원되고 넘치는 위산은 위벽을 손상하고 장과 식도로 넘쳐흘러 복통.. 2022. 7. 19.
토마토는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 토마토는 어디에 좋은가?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식용으로 요리나 보조식품으로 사용하는데, 민간에서 고혈압·야맹증·당뇨 등에 약으로 쓴다. 열매는 수 g인 것에서부터 200g을 넘는 것까지 있으며 품종에 따라서 다양하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C, 칼륨, 엽산, 비타민K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같은 식물성 화합물도 잔뜩 들었다. 축적된 연구 결과들은 토마토가 심장병을 예방하고 유방암, 전립선암 등에 걸릴 위험을 낮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영양사 반다나 세스가 건강 매체 ‘프리벤션’에 전한 바에 따르면, 토마토는 피부에도 좋다. 토마토 고르는 방법 토마토는 말 그대로 방울만한 것부터 야구공만 한 것까지, 크기가 다양하다. 좋은 토마토는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모양이 균일하며 꼭지가 싱싱한 것.. 2022. 7. 15.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의 효능?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옥수수가 제철을 맞았다. 옥수수에는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피로 해소를 돕는 비타민 B와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도 들어있다. 식사대용으로도,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옥수수의 건강 효능을 알아본다. 찐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환영받는데 옥수수의 영양 성분과 옥수수수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 미용에 좋다 토코페롤이라는 물질은 건조해졌을 때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기능을 하여 좋은 영향을 줍니다. 각종 Vitamin들은 영양 공급을 하여 주는데 평상시에 자주 챙겨준다면 체내 독소를 몸 바깥으로 내보내주는 일을 하여 트러블, 잡티를 없애줄 수 있다 비뇨기 관련 질환 치료에 효과있다. 옥수수수염은 약재로도 사용.. 2022. 7. 12.
비타민 C의 유용한 역할과 공급원, 비타민 C 결핍의 징후는? 비타민C의 역할과 공급원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포유류와 달리 인간은 비타민 C를 만들 능력이 없으므로 식단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상처를 치유하고 뼈와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신체에서 사용되며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C는 가장 잘 알려진 항산화제의 역할도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는 DNA 손상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성산소 손상은 노화를 가속화하고 심장병 및 기타 건강 상태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항산화 효과를 통해 비타민 C가 아마도 운동만큼이나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혈압.. 2022. 7. 8.
영양소인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채소와 엽록소의 채소에서 도움이 되는 효능은? 영양소인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채소와 엽록소의 채소 엽록소란? 녹색식물의 잎 속에 들어 있는 화합물로 엽록체의 그라나(grana) 속에 함유되어 있고, 엽록소(클로로필)는 햇빛을 흡수하여 식물이 스스로 음식을 만들고 녹색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색소입니다. 엽록소는 일반적으로 적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유명하죠.. 엽록소의 흥미로운 점은 사람들이 채소를 섭취할 때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섭취해야 할 엽록소의 최고의 천연 공급원 녹색 채소 녹색 채소에는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채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엽록소의 잠재적 이점을 얻을 수 있고 일부 공급원에는 다른 공급원보다 더 많은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엽록소 영양소를 위해 다음의 녹색 채소를 섭취하.. 2022. 7. 5.
야뇨증 개선을 위한 생활가이드 및 식이요법 야뇨증 개선을 위한 생활가이드 야뇨증을 가진 아이들은 자신감 결여, 심리적 발달 장애, 사회적 적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만 5세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치료가 필요하다. 야뇨증(enuresis)이란? 야뇨증이란 5세 이상에서 비뇨기계에 뚜렷한 이상이 없고 낮 동안에는 소변을 잘 가리다가 밤에만 오줌을 지리는 것을 말한다. 만 5세 정도의 아이들의 15%에서 야뇨증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야뇨증 원인 기능적 방광용적의 감소, 무억제성 방광수축, 유전적 원인, 수면시 각성장애, 정신장애나 행동장애, 요로 감염, 항이뇨호르몬 분비 변화 등이 있으나 아직까지 확실한 원인은 밝혀진 바 없고 현재는 발달지연의 한 현상으로 이해되고 있다. 야뇨증 개선 생.. 2022.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