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에 좋고 면역력 확보의 천도 복숭아

by 파파리아 2022. 8. 5.
반응형

천도복숭아의 효능

 

천도복숭아
천도복숭아

 

천도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는 당도가 높은 편이나 천도복숭아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좀 더 강해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네요. 오늘은 천도복숭아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확보

천도복숭아는 비타민C와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고,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로 인한 가래가 증가할 수가 있는데요. 천도복숭아에 들어있는 시안화 수소산이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

천도복숭아 칼로리가 100그램에 34칼로리 정도, 1개 칼로리는 50칼로리에서 60칼로리로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기에 적합합니다. 게다가 천도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무리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변비 해소에도 좋고, 폴리페놀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해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공급에도 효과적이에요.

 

숙취에 해소에 도움

천도복숭아에 있는 아스라르긴산이라는 성분은 간 해독작용에 좋고 간에 쌓인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독소 배출

천도복숭아는 몸에 있는 이물질 및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니코틴을 아주 효과적으로 잘 배출시켜준다고 하고,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

천도복숭아에는 장에 좋은 펙틴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장을 활성화시켜주어 장운동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숙변을 제거해 주는 데 도움을 주며, 변비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이 섭취를 하면 고질적인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피부미용에 효과

천도복숭아에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이며,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해 주고, 진행 중인 기미 주근깨를 개선해 주는 효능도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