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예방법 도움 되는 습관
위암의 예방법과 습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음식을 싱겁게 먹어야 한다.
짜게 먹는 식습관이 위암 발병률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인데,
실제로 짠 음식을 즐기면 위암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는 위염 발생 위험이 2배 이상 상승하고,
소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위암 발생률이 최대 80%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음식물 냉장 보관.
고농도의 질산염이 들어 있는 건조, 훈제, 염장 음식, 조미료, 방부제, 색소 등을 장기간 섭취하면 위암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이는 음식 속의 질산염이 부분적으로 변질되는 과정에서 각종 세균에 의해 발암 물질인 아질산염으로 바뀌기 때문에 음식물을 냉장 보관하면 변질 속도가 늦춰지므로 결과적으로 위암의 발생 빈도를 낮출 수 있다.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
식사를 빨리하면 포만감이 들기도 전에 과식을 하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음식물을 오래 씹으면 음식물이 잘게 부서지면서 침 속의 소화액이 골고루 닿게 되고, 위의 부담도 줄어들게 된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자
신선한 야채와 과일은 위암뿐만 아니라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섬유소를 많이 섭취하면 변비 예방 효과가 있고, 각종 비타민 섭취에도 도움이 된다.
여러 연구 결과들에 의하면 채소와 과일을 소량이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위암의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채소와 과일에 포함된 엽산, 카로티노이드, 토코페롤 등의 항산화 효과 때문으로 추정된다.
태운 음식은 피한다.
특히 육류를 태울 때 생기는 성분은 위암을 유발하는 인자가 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