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막힘의 주요 원인과 코막힘 민간요법으로 빠른 해결

by 파파리아 2022. 9. 9.
반응형

코막힘의 주요 원인과 코막힘 민간요법

 

한 더위의 여름은 끝자락으로 완전 가을이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코막힘-민간요법
코막힘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진 것인지 코 감기에 걸리게 된 것인지 흐르는 콧물을 계속해서 닦기도 번거롭고 머리까지 아파오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특히나 밤에 잠자리에 들어서는 코막힘이 심해지면서 수면 방해까지 받는 상황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코막힘 뚫는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막힘의 주요 원인 (Raleigh Capitol ENT)

감기와 같은 감염

코막힘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에 흡수되면 신체는 화학물질인 히스타민을 분비하여 코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비강 조직의 팽창을 유발합니다.

알레르기

알레르기성 비염, 고초열, 건초열, 장미열 또는 여름철 감기라고도 하며, 이는 특정 물질에 대해 지나친 염증 반응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알레르기 항원에는 꽃가루, 동물의 비듬, 곰팡이 또는 집 먼지가 포함됩니다.

혈관 운동성 비염

이것은 비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도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같은 증상을 보이지만, 면역계와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다른 상태입니다. 혈관 운동성 비염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심리적 스트레스, 갑상선 기능 저하, 담배 연기 또는 향수와 같은 자극성 물질에 노출, 코막힘 제거 코 스프레이의 과도하고 장기적인 사용

구조적 이상

대개 부상으로 인한 코와 비중격에 변형이 있는 사람들은 코가 막히기 쉽습니다. 아데노이드의 확장, 코 종양 및 외부 이물질(예: 어린이가 작은 장난감을 코에 집어넣는 경우)이 이 범주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코막힘을 빨리 해결하는 방법

좋은 소식은 코막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민간요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팁 중 하나를 시도하여 코막힘 완화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인하세요.

수분 섭취

체내에 충분한 액체를 섭취하면 비강의 점액을 묽게 하여 밀어내고 부비동의 압력을 줄입니다. 음료를 고를 때 정수된 물을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따뜻한 차, 수프, 수제 사골국 또는 코막힘을 완화하기 위한 코코넛 워터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따뜻한 목욕 

욕실에 들어가서 뜨거운 물을 켜고 증기를 들이마시세요. 이 증기는 비강의 염증을 줄이고 점액을 묽게 하여 잠시 동안이라도 호흡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합니다.


가습기를 사용

코막힘을 완화하는 쉬운 방법을 원한다면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물을 수분으로 변환하여 작동하며 공기를 채우고 습도를 추가합니다. 이 추가된 수분은 코의 점액을 묽게 할 뿐만 아니라 부은 혈관과 코의 자극된 조직을 진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네티팟을 사용

네티팟(Neti pot)은 새로운 트렌드가 아니라 인도의 아유르베다 의사들에 의해 수 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다시 돌아온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 세척"이라고 하는 이 기술은 소금물을 사용하며 비강에서 알레르기 항원과 점액을 제거하는 효과적이고 부드러운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