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의 효능?

by 파파리아 2022. 7. 12.
반응형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옥수수가 제철을 맞았다. 옥수수에는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피로 해소를 돕는 비타민 B와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도 들어있다. 식사대용으로도,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옥수수의 건강 효능을 알아본다.

옥수수의-효능
옥수수



찐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환영받는데 옥수수의 영양 성분과 옥수수수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 미용에 좋다

토코페롤이라는 물질은 건조해졌을 때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기능을 하여 좋은 영향을 줍니다. 각종 Vitamin들은 영양 공급을 하여 주는데 평상시에 자주 챙겨준다면 체내 독소를 몸 바깥으로 내보내주는 일을 하여 트러블, 잡티를 없애줄 수 있다

비뇨기 관련 질환 치료에 효과있다.

옥수수수염은 약재로도 사용되는데 방광, 요도 등 비뇨기 관련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고, 요로결석, 전립선 비대증에도 수염을 달여 마시면 효능이 있다.

중년 이후로 접어든 남자분들이 소변을 보는 게 시원찮거나 밤에 자주 본다면 이때도 효과가 있다.


혈압을 내려준다.

옥수수 수염차는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도 있으니 50대 이후 남성 분들은 꾸준히 복용하면 좋다.

 

소화불량 개선한다

옥수수는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인데 위를 튼튼하게 하고, 속을 편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불량에도 좋다.

 

숙취해소에 좋다

옥수수수염으로도 유익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이뇨 작용이 뛰어나므로 숙취해소에 긍정적인 기능을 합니다. 이뿐 아니라 붓기를 없애줄 수 있고 요로결석 억제와 배출을 해준다.


노화를 늦춘다

씨눈에는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요소는 지용성으로 세포막 구성을 하고 있는 조직들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체내 피의 흐름이 잘 이뤄지게 해주는 특징을 지니고 있고 산소, 영양분 보충을 하여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게 도와 노화를 늦춰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