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영양소인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채소와 엽록소의 채소에서 도움이 되는 효능은?

by 파파리아 2022. 7. 5.
반응형

영양소인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채소와 엽록소의 채소

엽록소란?

녹색식물의 잎 속에 들어 있는 화합물로 엽록체의 그라나(grana) 속에 함유되어 있고, 엽록소(클로로필)는 햇빛을 흡수하여 식물이 스스로 음식을 만들고 녹색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색소입니다.

엽록소
엽록소

엽록소는 일반적으로 적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유명하죠..

엽록소의 흥미로운 점은 사람들이 채소를 섭취할 때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섭취해야 할 엽록소의 최고의 천연 공급원 녹색 채소

 

 

녹색 채소에는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채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엽록소의 잠재적 이점을 얻을 수 있고 일부 공급원에는 다른 공급원보다 더 많은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엽록소 영양소를 위해 다음의 녹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비트 잎(비트 그린), 녹색 파프리카, 청경채,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녹색 양배추, 셀러리, 그린 오이, 케일, 로메인 상추

이 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건강을 더욱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는 특정 암, 심혈관 질환 및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엽록소는 수년 동안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어 왔으며 특정 증상에서 잠재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엽록소 함량이 높은 채소를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 위험 감소

영양 연구(Nutrition Research)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엽록소는 세포 사멸을 유도하여 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특히 대장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절염 관리

엽록소는 만성 염증으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

 

활성산소 퇴치

식품 과학 저널(Journal of Food Science)에 따르면 식이 엽록소에는 몸 전체의 활성산소와 싸우면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 및 항돌연변이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수 촉진 (노화를 늦춘다)

Peer-Reviewed & Open Acces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엽록소 섭취는 노화를 늦추고 세포를 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체중 관리)

엽록소는 배고픔과 음식에 대한 갈망을 조절함으로써 체중 관리와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포만감의 신호를 강화함으로써 배고픔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