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에 충분한 영양 주기와 두피 관리 방법

by 파파리아 2022. 5. 20.
반응형

두피에 충분한 영양 주기와 두피 관리


두피 마사지는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고 두피와 주변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평소 꾸준한 두피 마사지와 영양공급도 건강한 모발을 위해 들여야 할 습관이 중요하다.

두피에-충분한-영양주기
두피 관리

 

모발 빠짐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가 모근으로의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했기 때문이었어요. 두피의 긴장으로 혈관이 수축되거나 노폐물로 인해 털이 자라나는 모공이 막혀버리면 모근으로 산소와 영양분 전달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모근이 수축되면서 모발이 탈모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마사지 효과가 있으면서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두피케어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특히 샴푸 후 깨끗한 상태의 두피에 영양분을 주면 훨씬 더 잘 흡수될 수 있다.

 

두피에 간편하게 톡톡 두드려 혈행을 개선하고 고농축 영양분을 두피에 직접 도포해 탈모를 완화시키고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한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과도한 스트레스는 두피를 긴장하게 만들고 혈관을 수축시켰고, 건조한 대기는 각질과 피지 등으로 모공이 막혀 모근과 모발로 가야 하는 영양분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이러한 두피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산양산삼, 어성초, 효모, 자소엽, 인삼 등 두피에 좋은 한방 추출물을 참고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단백질이 함유된 유효성분을 눈여겨보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