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과일과 채소를 같이 먹으면 좋은 과채 조합

by 파파리아 2022. 3. 28.
반응형

과일과 채소를 같이 먹으면 좋은 과채 조합


집에서 과일을 직접 갈아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또한 과일과 채소를 같이 먹으면 효능이나 영양도가 좋으므로 잘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과일이나 채소는 우리 모두 좋은 거는 대부분 아시지만 계속 강조하여도 될 듯하여 주요 항목만 소개드립니다.


과일-채소
과일 채소

 

 

 

배 + 오이 = 염증 치료

배는 기관지 보호 및 가래 기침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오이는 수분이 많아 이뇨 작용을 촉진한다. 칼륨이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해준다. 배와 오이를 같이 먹으면 배의 열 식히는 효과와 오이의 이뇨 작용이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자몽 + 양배추 =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로 암 예방+ 젊음 유지. 양배추에 들어 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웬만한 항암제보다 더 강력한 항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최근 밝혀진 화학물질로 양배추에 비타민C가 많은 자몽을 함께 더 하면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딸기 + 파프리카 = 감기 예방

파프리카는 비타민C / 딸기도 비타민C가 많으므로 파프리카와 딸기를 섞은 주스는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고, 파프리카는 붉은색과 노란색이 초록색보다 비타민C가 2배 이상 많다.   

 

바나나 + 시금치 = 부종 억제

시금치와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은 여분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잘 빠지도록 몰아낸다(부종은 신체에서 수분이 빠지지 않아 생기므로...)

 

바나나 + 브로콜리 = 피부 미용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있고, 칼륨은 염분 배출 효과가 있어 체내 수분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해 암 예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바나나의 칼륨과 브로콜리의 비타민C가 만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 + 아스파라거스 = 숙취해소 및 예방

토마토의 유기산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며, 피로 회복과 체내 수분을 유지시켜 주고 미용 효과도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압을 낮추고 피로 해소 및 숙취 해소 효능이 탁월한 채소이다. 토마토의 유기산과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이 만나면 숙취 예방 및 해소에 도움을 준다.  

 

수박 + 토마토 = 피로 및 숙취 해소

토마토는 붉은색 색소 리코펜이 활성화 산소를 억제해 암, 뇌졸중, 심장병 예방에 효과를 발휘한다. 수박의 칼륨과 토마토의 유기산이 만나면 피로 회복 및 숙취 해소에 좋다.


이왕에 먹는 과일과 채소들 과일 채소 조합을 잘 챙겨서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