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테인리스 유리 도자기 냄비 첫사용과 사용중 관리 방법

by 파파리아 2022. 3. 10.
반응형

냄비 세척 및 사용중 관리 방법

스테인리스 및 금속제 냄비

 

첫 사용 전의 세척은 식초 물을 넣고 끓인 후 깨끗이 세척하면 되는 데요. 스테인리스제는 연마제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종이 타월 등에 식용유를 묻혀 표면을 닦아낸 후 세척합니다.

냄비의 사용 중 또는 사용 후의 세척은 조리 시 눌러 붙은 기름을 방치하면 녹이 슬거나 변색될 수 있어 바로 닦아내고 세척해 줍니다.

냄비-세척-관리
냄비

 

냄비 관리의 산도가 강하거나 염분이 많은 식품은 장시간 보관 시 금속 성분 용출을 증가시키므로 다른 용기에 담아 보관해야 합니다.

 

 

유리 냄비 사용법 관리

첫 사용 전의 세척은 직화용 유리 제품은 식초물을 넣고 끓인 후 세척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고온에서 사용 가능한 가열 조리용 유리 제품 사용해야 하며, 용도는 직화, 오븐, 전자레인지, 열탕 등이 해당됩니다.

사용 중 또는 사용 후의 관리는 물을 교체하지 않은 채 반복해서 물을 끓이고 식히면 유리 표면의 규소와 물 속 미네랄 성분이 뭉쳐지므로 반짝이는 부유물이 생길 수 있으므로 남은 물은 비워야 합니다.


도자기 냄비 안전 사용법

첫 사용 전의 도자기 냄비는 식초 물을 넣고 끓인 후 세척 합니다.

사용 중 또는 후의 관리와 세척은 뚝배기는 균열이 생기면 사이로 세척제가 스며들 수 있으므로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음식물을 오래 담아둘 경우 냄새가 밸 수 있으므로 사용 후 바로 닦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격이 가해 지거나 센 불에서 사용 시 깨질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