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과와 음주 예절의 과일 다루기 (복숭아, 딸기, 포도)
다과와 음주예절에서 과일 다루기(복숭아, 딸기, 포도)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복숭아
복숭아 털로 물로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6 등분하여 접시에 담아 포크와 종이 냅킨을 놓아 내놓는다.
씻어서 복숭아를 통으로 대접할 때는 접시와 나이프, 포크, 냅킨을 각각 갖추어 내고, 대접을 받을 때는 나이프로 껍질을 벗기고 두 쪽을 내어 씨를 빼고 다시 두 쪽을 내어 포크로 먹는다.
◇ 딸기
딸기는 마음대로 씻을 수 없는 과일이기에 조심스럽다. 미리 씻어 놓으면 빨리 상하므로 먹기 직전에 씻도록 한다. 꼭지는 떼지 말고 그대로 흐르는 수돗물에 하나하나 씻어 내고 그다음에 소금물에 넣어 깨끗이 씻은 후 다시 한번 수돗물에 씻어서 소쿠리에 건져 물기가 빠진 다음 꼭지를 떼어 유리그릇에 담아 포크와 함께 쟁반에 낸다. 또 설탕, 우유와 함께 스푼을 곁들여 내면 먹는 사람의 입맛에 따라 설탕, 우유를 부어서 스푼으로 섞은 다음 떠서 먹는다.
◇ 포도
포도송이를 그대로 씻으면 깨끗이 씻어지지 않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가위로 줄기를 자른다.
6~7알이 붙어 있을 정도로 작은 송이를 만들어 소쿠리에 담아 흐르는 수돗물에 골고루 돌려가며 씻는다. 물기를 뺀 후 큰 접시에 담아서 내고 각자에게는 개인접시와 냅킨을 준다. 포도알을 하나씩 떼어먹고 껍질을 냅킨에 놓았다가 모두 먹으면 냅킨으로 싸서 접시에 담는다.
반응형
댓글